스텔라리스 창작마당 모드 로컬로 바꿔주는 툴
스텔라리스는 창작마당을 지원해서 모드를 쉽게 만들 수 있다.
하지만 모드게임들이 그렇듯 모드나 게임이 업데이트를 하면서 없던 버그가 생겨나 진행중이던 게임이 깨지거나 할 수 있다.
그럼 로컬모드로 바꾸면 되는가?
스팀 창작마당에서 모드를 받으면 창작마당 ID 로 된 폴더 속에 모드 파일이 받아진다.
그래서 어떤 ID가 어떤 모드 폴더인지 파악이 힘들다. 그 뿐인가? 그걸 그대로 로컬(내 문서\Paradox Interactive\Stellaris\mod) 로 옮겨도 페독 런처에서 인식이 안된다. descriptor.mod 를 어떻게 지지고 볶으면 잘 되지만 모드가 수 십 개라면 일일이 다 바꿔줘야 되는 쌉극혐 노가다가 된다.
그래서 자동으로 지지고 볶아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.
exe 파일 SHA256 : fbbfead72df70fc747fe3f9653b0d9b2bb57fbdd7d8725a3366dca6eedcdb460
얘는 실행하면 자기가 있는 폴더의 하위 폴더(모드 폴더)들에 있는 descriptor.mod 를 알아서 지지고 볶아주는 프로그램이다.
사용법
1. 지지고 볶을 창작마당 모드들을 한 곳에 모은다
2. 같은 폴더에 위 압축파일을 풀면 나오는 StellarisModTool.exe 를 넣는다
3. 프로그램을 실행한다. 실행하면 폴더명에 모드이름이 적히고, descriptor.mod 들이 볶아져서 튀어나온다
4. 내 문서 슽 모드폴더에 넣고 모드 정렬하고 타임워프한다. 끝
한계점
윈도우에서 파일명으로 사용할 수 없는 문자나, 숫자나 영어가 아닌 문자는 $ 로 일괄통일 된다
.zip 하나만 덩그러니 있는 모드는 안된다
PyInstaller로 패키징해서 백신이 바이러스로 오인할 수 있다(정상임)
로컬 모드들은 정렬한 프로필 내보내기가 안된다
실수로 외장SSD를 rufus로 밀어버려서 소스코드는 없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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